Today Sangmin Learned
article thumbnail
728x90

 

Cargo new ~로 프로젝트를 생성한 뒤 코드를 작성하는데 자동완성이 작동하지 않아서 확인해보니 VSCode의 `rust-analyzer` extension이 위 사진과 같이 에러 메시지를 뱉으며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. 

 

원인은 간단했는데, Cargo로 생성한 프로젝트가 무조건 루트 디렉토리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이었다.

rust
|- rust_basic_concepts

이러한 형태로, Cargo 프로젝트들을 rust라는 폴더 내에서 생성했었는데, 이것이 원인이었다. 각 프로젝트들을 루트 디렉토리에 위치시킴으로써 문제를 해결했다.

 

2/2 추가)

각 Cargo 프로젝트의 개수가 많아지면서, 이 프로젝트들을 하나의 'rust' 폴더 내에 넣어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.

이 경우에, 모든 프로젝트를 담은 폴더에서 `Cargo.toml` 파일을 생성하고

[workspace]

members = [
    "rust_backyard_using_modules",
    "rust_basic_concepts",
    // ...
]

이러한 형태로 각 Cargo 프로젝트의 이름을 한 workspace의 member로 넣어준 뒤에 `cargo build` 커맨드를 실행시켜주면, 그 이후부터는 rust-analyzer가 각각의 프로젝트에 대해 정상적으로 작동되게 된다.

'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블로그 이전  (0) 2023.06.08
profile

Today Sangmin Learned

@steadily-worked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