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day Sangmin Learned
article thumbnail
728x90

Slackbot이 잘 되고 있었는데, 어제부터 갑자기 출력을 안하는 문제가 발생했다.

수기로 했다 ㅋㅋ

음.. 뭐 당연히 내 EC2 인스턴스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고, 몸살걸려서 누워있던 어제는 못하고 오늘 했다. 일단 crontab은 문제없이 돌아가고 있었는데,

EC2에서 가상환경 설치는

virtualenv /tmp/eb_python_app

의 코드를 통해 만들 수 있다. 그런데, 해당 위치에 가상환경이 없어진 것이었다. 그래서 가상환경을 켜는

source /tmp/eb_python_app/bin/activate

이 명령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아서 가상환경이 켜지지 않았고, 그래서 slackbot.py도 실행이 안된 것이다. 제대로 실행된 거 확인하고 난 후 한 번도 안만졌는데 왜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. 일단 다시 가상환경을 설치하고 난 후 가상환경 ON + 파이썬 실행 명령을 해주니까 바로 잘 나오긴 했지만, 이유를 잘 모르겠어서 .. 좀 찾아봐야겠다.

profile

Today Sangmin Learned

@steadily-worked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