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day Sangmin Learned
article thumbnail
728x90

CRA + JS로 코딩을 마치고 CRA + TS로 바꾸는 과정에서 자꾸 저 에러가 떴다.

한두 군데도 아니고 여러 군데에서 떠서 구글링을 좀 해봤고, 금방 결과를 찾을 수 있었다.

바로 아래 사진에서 Select TypeScript Version을 선택한 뒤 Use Workspace Version을 클릭하는 것.. 나도 그렇게 해결했다면 이런 포스팅을 작성하진 않았을 것이다.

왜냐면 난 Use Workspace Version이 없었기 때문이다. 그래서 vscode typescript use workspace version not found 이런 방식으로 찾아봤으나 해결책을 구하지는 못했고, 그래서 어떻게 하지 하다가 tsconfig.json 파일을 수정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었다.

CRA를 이용해서 타입스크립트 버전으로 깔았다면 저기 jsx의 기본값이 react-jsx로 되어있을텐데, 이 값을 react로 바꿔주면 해결되었다. 사실 이렇게 바꾸는 것이 왜 해결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.. 나처럼 VSCode > Select TypeScript Version에서 Use Workspace Version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남긴다.

profile

Today Sangmin Learned

@steadily-worked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