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day Sangmin Learned
article thumbnail
728x90

모노레포 환경에서 Next.js 레포에 vanilla-extract 종속성을 추가하게 되었다. 이 때, vanilla-extract의 next-plugin을 설치한 뒤 링크에서처럼 next.config.js에 plugin 관련 설정을 추가해주고 해당 레포를 실행했더니 아래 사진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.

나와 같은 에러를 겪은 분이 올린 이슈를 참고하였는데, 아래의 코멘트를 보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다.

원인은 모노레포 내 각 레포에서의 Next.js 버전이 통일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.

현재 모노레포 환경에는 레포가 3개가 있는데, Next.js 버전은 각각 ^14.0.1, ^13.4.19, ^13.4.19 였다. 14 버전으로 올린 레포에서 위와 같은 에러를 확인했고, 각 레포의 Next.js 버전을 ^14.0.1로 통일해줌으로써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.

profile

Today Sangmin Learned

@steadily-worked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